:: 로드 아일랜드 한인회 - Korean-American Association of Rhode Island ::
회장 인사말


2016_president_cho.jpg


로드아일랜드 한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요. 앞으로 2년간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를 이끌어 갈 조봉섭입니다. 


참으로 바쁜 이민생활이지만 이맘때 쯤이면 우리는 다사다난했던 한해를 돌아보고 보다 활기있고 의미있는 새해를 꿈꾸며 계획을 세웁니다. 우리가 살면서 하는 일들은 다르지만 나름대로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살고 있습니다. 


저희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지난 해를 마무리하고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새로운 한해를 맞이합니다. 1975 년에 설립된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회원들의 친선 도모와 복리 향상, 교육, 우리의 정체성과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 해왔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한인회가 성공적으로 지속되어 온 것은 그동안 한인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한인회를 대표하여 그동안 봉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머리 숙여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성원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새 해를 맞이하여 한인회는 여러 행사들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로드아일랜드와 인접 지역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함께 참여하는 한인회의 행사에 코리안 아메리칸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는 한인회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이러한 행사들을 통해 하루하루 바쁘고 힘든 이민 생활 속에서 잠시나마 벗어나서 모국의 문화와 역사를 되새기고, 또한 이웃 한인 동포, 한국 전 참전용사들을 만나서 이런 저런 사는 얘기와 덕담을 나눌 수 있는 귀한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는 한인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하여 한인회 웹사이트를 (www.rikorean.org) 더욱 더 활성화하여 한인 동포들의 편의를 증진시키려 합니다. 한인회 행사와 소식, 재정 보고, 생활 정보, 비지니스 소식 등을 웹 사이트에 수시로 올리겠읍니다. 우편으로 받는 한인회보를 웹 사이트로 바꾸는 과정에 있으니 부디 웹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시고, 아낌없는 호응과 의견을 주십시요. 무엇보다도 로드아일랜드 동포들의 권익과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한인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여러분들의 도움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그리고 로드아일랜드 한인회의 가장 중요하고 지속적인 사업은 회관건립입니다. 여러분 한분 한분의 정성어린 도움으로 오래지 않아 우리한인회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건물을 마련할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매년 열리는 골프행사는 물론이거니와 다채로운 이벤트를 추진하여 건물기금 모금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한인회 여러분들이 함께 마음을 합하여 같이 할 수 있는 행사면 더욱 의미가 있겠습니다. 회관건립사업에 여러분의 지혜로운 의견이 어느때보다 절실합니다. 


여러분들의 격려와 조언, 그리고 지적을 통하여 로드아일랜드 한인회는 우리 한인 동포들과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원숭이해인 2016년 새해에 여러분들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항상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34대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회장 조 봉 섭 올림